10일부터 11일까지 서구청 광장서 개최

충남 서산시청 전경./에이티엔뉴스 DB

충남 서산시는 6일 대전 서구와 업무협약을 맺고 양 지역 농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김장철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대전 서구청 광장에서 10일과 11일 양일간 열리며 서산의 24개 농가와 서구의 8개 농가 등 총 34개 농가가 참여한다.

서산에서는 마늘, 생강, 양파, 천일염, 액젓, 고춧가루 등 각종 김장재료를, 대전 서구에선 절임배추와 생배추, 무, 참기름, 들기름, 과일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서산의 명품 뜸부기 쌀(800g)이 사은품으로 주어지며 방문객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떡메치기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또 서산시와 서구지역 공연 팀의 품격 높은 공연이 예정돼 있고 방문객 대상의 각종 레크레이션과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깜짝 경매, 서산시화훼협회에서 준비한 국화 무료 나눔 행사 등도 마련했다.

한국농업경영인서산시연합회와 전국농가주부모임서산시연합회는 양 지역 단체장과 대전 서구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현장에서 김장을 직접 담가 서구 관내의 어려운 이웃에게 기탁하고 농협중앙회서산시지부도 뜸부기 쌀 2t을 기탁할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로컬푸드 지원확대는 민선 7기 공약이기도 하다”면서 “대전 서구 등 대도시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모범 사례들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덧붙여“장터에는 양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한 상품들만 엄선한 만큼 믿고 구입하실 수 있을 것 ”이라면서 대전 시민들의 많은 방문과 구매를 당부했다.

한편 서산시는 대전권을 필두로 수도권, 인천 ․경기권 등 권역별 지자체와 우호 관계를 맺고 장터 정례화, 현지 직매장 설치, 공공급식 식재료 공급 등 대도시 지역을 대상으로 안전 먹거리 공급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