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프로축구선수 출신 J씨, ‘승부조작’ 제안하며 축구팬에 실망 안겨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 소속 이한샘.(사진제공=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

최근 구단의 존폐위기로 어수선한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이 전 프로축구선수 출신 J씨(37)가 시도하려 했던 부정행위(승부조작)를 선수단과 구단직원이 합심해 막아낸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15일 아산 구단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J씨가 부산의 한 호텔에 투숙 중이던 아산 구단 소속 이한샘 선수에 접근, 경기시작 후 20분 내 퇴장을 당하면 5000만원을 주겠다고 회유했다는 것.

그러나 이한샘은 J씨를 만난 후 한 치의 고민도 없이 즉각 코칭스태프 및 구단에 이 사실을 보고했고 구단 측도 프로축구연맹과 경찰에 이를 신고, 경찰은 J씨가 묵고 있던 호텔을 급습해 체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한샘은 “선수로서 그런 제안은 거절하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했고, 이런 행위에 대해서는 더 고민할 것도 없이 구단에 알려 바로 잡는 것이 옳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한샘의 이런 결정의 뒤에는 구단과 연맹이 지속적으로 펼친 프로축구 승부조작 예방교육이 있었다. 실제로 아산 구단은 이 일이 있기 3일 전 선수단을 대상으로 이 교육을 실시했고, 7년 전 프로축구에 ‘승부조작 대란’ 이 있고난 후 선수가 직접 자신이 받은 제안을 신고한 모범사례로 기록되게 됐다.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 선수단이 스포츠부정방지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

아산 선수단은 최근 구단의 존폐위기로 인한 어수선한 분위기를 자신들의 위치에서 극복하는 길은 팀이 좋은 성적을 내는 것이라고 판단, K리그2(2부리그)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