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막행사 2만 5000여 관중들 모여 성황

16일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열린 천안흥타령춤축제2018 국제춤경연 결선에 나선 브라질 공연단이 준비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에이티엔뉴스=최영민 기자

천안흥타령춤축제2018이 16일, 5일 간의 화려한 ‘춤의 향연’을 마무리하고 성대하게 막을 내렸다.

이날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진행된 춤 경연 결선과 폐막 행사에는 무려 2만 5000여 명의 관중이 몰려 성황을 이뤘고 경연에 참가한 각 팀들은 관중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멋진 공연을 펼쳐 보였다.

‘흥으로! 춤으로! 천안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12일부터 진행된 이번 축제는 120만 명 이상의 시민과 관람객이 참여했고 5000여 명 이상의 춤꾼들과 16개국 17팀 해외 무용단이 참가해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춤 축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12일 열린 개막식에는 무려 3만 명 이상의 관중이 모였으며, 14일 늦은 오후를 화려하게 빛낸 거리 댄스퍼레이드에는 5만 5000여 명이 몰려 어느 때보다 화려한 퍼레이드로 진행됐다.수많은 기업들의 땀방울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민선7기 기업하기 더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추진계획 시행에 행정력을 집중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16일 천안흥타령춤축제2018이 열리고 있는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진행된 '막춤대첩'프로그램의 참가자가 음악에 맞춰 신나게 춤을 추고 있다./에이티엔뉴스=최영민 기자

천안삼거리공원은 축제가 시작된 12일부터 연일 많은 관람객들이 찾았으며 외국인 전통혼례, 막춤대첩 등 다양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하는 축제로서 새롭게 자리매김 했다.

특히 이번 축제 기간에는 국제춤축제연맹(FIDAF)의 세계총회도 함께 열려 23개국 연맹의 집행위원 및 각국 나라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적인 춤 축제 간 상호 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구본영 시장은 “올해 흥타령춤축제도 70만 천안시민의 열정과 관심으로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었다”면서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일 수 있게 애써준 모든 참가자와 관계자분들에 감사하고, 내년엔 더 나은 모습으로 시민이 중심에 서고 시민을 위한 천안흥타령춤축제로 찾아뵙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