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 5대분야 67개 공약 실천계획 점검

논산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시는 14일 상황실에서 황명선 시장을 비롯 해당 부서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공약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공약 정상 추진을 통한 행정신뢰도 제고와 논산발전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공약의 철저한 이행을 위한 사업실천계획 타당성 검토와 공약별 애로사항 공유 및 취약부문 개선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민선7기 공약으로 5대 핵심공약을 포함하여 5대 분야 67개 세부공약을 제시했다.

5대 핵심공약은 ▲국방국가산업단지 조성 ▲KTX훈련소역 설치 ▲탑정호 관광종합 발전사업 확대 추진 ▲육군훈련소 밀리터리파크와 선샤인랜드 관광단지 조성 ▲강경근대문화권역 관광개발사업 추진 등이다.

세부공약으로는  ▲일과 삶이 있는 시민행복도시  ▲상생발전하는 생활안정도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도시  ▲건강하고 편안한 건강안전도시  ▲사람을 키우는 일류교육도시 등 5대분야 67개 공약을 제시했다.

시는 이날 도출된 문제점과 추진방안 등을 보완해 10월 중 주민배심원단을 구성, 시민의 눈높이에서 공약실천계획을 평가한 후 민선7기 공약 세부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황명선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의 철저한 이행으로 중단없는 논산발전과 시민행복지수 향상을 통한 따뜻한 행복공동체 논산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