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 장대욱 감독 연출 ‘미완성’ 올라

8일 열린 2018 천아춤영화제 폐막식에서 민경원 추진위원장이 대상 수상작을 연출한 '미완성'의 장대욱 감독에 시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청)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천안시가 후원한 2018 천안춤영화제가 춤을 소재로 한 다양한 영화를 소개하며 8일 폐막했다.

지난 6일 개막한 이번 영화제는 사흘간 시민들에 색다른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며 좋은 평가 속에 막을 내렸다.

폐막식에서는 ‘천안춤영화제 단편영화공모전’의 본선 진출작 17편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3편의 영화에 대한 시상과 상영이 진행됐다.

대상의 영광은 장대욱 감독 연출의 ‘미완성’이 차지했고, 최우수상에는 김민지 감독의 ‘시나브로’, 우수상은 송주원 감독의 ‘풍정.각 세운상가에서 낙원삘딍으로’가 선정됐다.

특히 대상을 차지한 ‘미완성’은 심사위원들로부터 세상의 구석에서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고자 고군분투하는 예술가들의 불안한 내면을 창의적으로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민경원 추진위원장은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천안춤영화제를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해준 천안시민들과 관객분들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이 영화제가 국내 최초 댄스영화제로서 자리 잡아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찾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