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소방서는 인터넷을 통해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소방민원센터’는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 후 진행상황과 처리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 시스템을 이용해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해임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연기 신청 등의 업무를 소방서에 방문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어 민원인들의 시간과 비용이 크게 절약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민원센터‘를 통한 민원처리를 권장하고 있지만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을 위해 홍보하고 있다"며 "소방서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에이티엔뉴스 송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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