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민터 : 소방청 소방민원센터> 홈페이지 캡쳐 이미지.

서천소방서는 인터넷을 통해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소방민원센터’는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 후 진행상황과 처리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 시스템을 이용해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해임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연기 신청 등의 업무를 소방서에 방문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어 민원인들의 시간과 비용이 크게 절약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민원센터‘를 통한 민원처리를 권장하고 있지만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을 위해 홍보하고 있다"며 "소방서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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