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소방 반월119 정오현 소방사...조혈모세포 기증

논산 혈액암 환자에게 생명나눔 실천한 논산소방서 정오현 구조급대원.(사진제공=논산 소방서)

논산소방서의 구급대원이 생면부지 혈액암 환자에게 지난 2016년 조혈모세포를 기증한 뒤 또다시 말초혈 림프구를 이식할 예정으로 알려져 생명나눔을 실천하는 천사라는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화재의 주인공은 논산소방서 반월119안전센터 구급대원인 정오현 소방사(27)

정 대원은 대학재학 시절인 2015년 카톨릭조혈모세포은행에 기증 희망자로 등록을 했고, 지난 2016년 8월 혈액암환자와 유전인자 일치자로 확인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흔쾌히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이식을 했다.

그 후 2년이 지난 올해 카톨릭조혈모세포은행으로부터 기증받은 환자가 완치 후 다시 상태가 악화되었다는 연락을 받은 정 대원은 재 기증을 결심했다는 것.

이를 위해 정 대원은 건강검진 후 오는 17일 말초혈 림프구를 이식할 예정이다.

조혈모세포는 일반 성인의 골수에 약 1% 정도의 적은 수로 존재하며 혈연 사이가 아닌 기증자와 환자의 조혈모세포 조직적합성항원이 일치할 확률은 수만 분의 1로 매우 희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오현 구급대원은 “소방공무원이 되기 위해 응급구조학과에 진학했고, 우연히 접하게 된 조혈모세포이식 기증자 등록 프로그램을 지나칠 수 없었다”며 “저의 작은 실천으로 인해 누군가의 생명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119구급대원으로서 가슴 벅찬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