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2차 사고를 예방한 의인 손호진씨가 조법형 경찰서장으로부터 표창장 수여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보령경찰서)

충남 보령경찰서는 7일 서장실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2차 사고를 예방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의로운 시민 손호진씨에게 충남지방경찰청장 명의의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표창장을 수여 받은 의인 손씨는 지난 2일 오전 9시쯤 보령시 동대사거리에서 차량충돌 충격으로 인해 의식을 잃은 운전자의 승합차가 멈추지 않고 계속 주행하는 것을 목격하고 즉각 자신의 차에서 내려 200m 가량 뛰어 사고차량을 멈추게 해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2차 사고를 예방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특히 사고차량 진행 방향에는 신호등이 없는 교차로인데다 차량통행이 많은 곳으로 의식을 잃은 운전자가 타고 있는 승합차의 2차 사고가 우려되는 상황이었으나 손씨 덕분에 심각한 피해를 예방했다.

보령경찰서 조법형 서장은 “자신의 위험을 무릎 쓰고 위기에 처한 시민을 구하기 위해 달려가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의인 손 씨의 용감한 행동으로 사고차량 운전자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2차 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기에 감사의 뜻을 전달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