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제품제작 등 5개 분야 최대 3000만원 지원…5월 모집공고

충남도청 전경사진./에이티엔뉴스 DB

충남도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역혁신성장바우처 사업’을 통해 도내 기술역량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대한 유망기술 적시 사업화를 지원한다.
 
26일 도에 따르면 지역혁신성장 바우처 사업은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으로 도내에서 30개 중소기업을 목표로 추진된다.
 
그간 지역특화산업육성 사업(비R&D)을 통해 지역 내 기술역량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성장을 도왔으나 지원과제 정보가 산재돼 있고 신청이 복잡해 수요기업이 불편함을 호소해왔다.
 
이번 바우처 제도 도입으로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단일 창구를 통해 핵심애로에 대해 선택적 바우처를 신청·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복수과제를 패키지형태로 지원 받는 것도 가능해진다.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이 지원받을 수 있는 분야는 ▲시제품제작지원 ▲인증 ▲제품고급화 ▲디자인 ▲전시회 지원 등 5개 분야이며 기업별 최대 지원금은 3000만 원이다.

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사업화 도중 추가 애로 발생 시 이를 해소하기 위한 지원사업 연계 활동을 추진하는 등 유망잠재 기업에 대한 사업화 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다.
 
사업을 주관하는 (재)충남테크노파크는 기업지원의 상시성과 적시성 확보를 위해 올해 5월 첫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매월 지역 내 어려운 중소기업을 발굴,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바우처 제도 도입으로 수요자 중심의 지원체계가 확대됨에 따라 지원기업의 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내 우수 기술역량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