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는 16~17일까지 엑스포과학공원 한빛광장 일원에서 ‘2018 엑스포과학공원 설날 큰잔치’행사를 개최한다.(사진제공=대전마케팅공사)

대전마케팅공사는 16~17일까지 2일간 엑스포과학공원 한빛광장 일원에서‘2018 엑스포과학공원 설날 큰잔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설날 큰잔치 행사에는 새해에 희망과 화합을 기원하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다채롭게 준비, 상설행사인 전통놀이 체험, 전통공예 체험과 부대행사인 마술쇼&저글링쇼가 진행된다.
 
전통놀이는 ‘투호놀이’, ‘활쏘기 놀이’, ‘굴렁쇠 놀이’, ‘대형 윷놀이’,‘제기차기’, ‘왕팽이치기’등 6개 놀이와 옛날 관아에서 형벌의 방식이었던 ‘곤장 체험’, ‘주리 체험’이 펼쳐지고, 전통공예 체험으로 ‘가오리연 만들기’, ‘팽이·장승·전통탈 만들기’ 뿐만 아니라 전문가와 함께하는 ‘캘리그라피로 새해소망엽서쓰기’가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공연프로그램으로 한빛광장내 중앙광장에서 신나는 광대의 ‘마술쇼’ 와 ‘저글링 쇼’ 등이 진행된다. 
 
최철규 사장은 “2018년 무술년 설날 큰잔치 행사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모든 가정에 행복과 화목이 넘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한다”며 새해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