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로고./에이티엔뉴스=정종훈 기자

2일에 예정된 매봉근린공원과 관련 대전시도시공원위원회의에 민주당 대전시당은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

작년 10월 도시공원위원회가 내린 월평공원의 조건부 결정에 많은 논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대전시가 매봉근린공원의 개발과 관련한 대전시의 빠른 사업추진은 많은 갈등을 예고하고 있다.

대전시는 개발계획에 대한 충분한 여론조사가 최우선적으로 선행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속전속결식의 무리한 사업추진은 대전시민께 불신만 야기시킨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대전시민의 자부심이라고 할 수 있는 대덕특구이다. 대전의 상징인 대덕특구의 연구환경을 저해시켜서는 안 되어야 하고 특히, 민간특례사업이 특혜사업으로 비치는 오해가 있기 전에 제대로 된 절차로 추진되어야 한다.

연구단지 내에 위치한 매봉공원에 민간특례사업을 추진하는 것에 주변의 찬반의 의견이 대립하고 있는 상황이다. 매봉근린공원 주변의 14개정부출연연구기관이 반대한다는 분명한 성명서를 발표했고 시민단체의 사업중단 촉구와 민주당 대전시의원들도 도시공원위원회의 강행을 반대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들의 난개발에 따른 걱정도 무시할 수는 없다.

매봉근리공원 개발과 관련하여 시간적 여유를 갖고 충분한 여론수렴이 이루어 져야 한다고 본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개발과 관련하여 유불리를 따질 일이 아니고 성과를 위한 사업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분명히 밝혀둔다.

2018.02.01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