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화면=김지철 충남도교육감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 사랑하는 충남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여러분! 2018, 무술년 새해 상생과 협력으로 희망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3년 반의 시간동안 여러분이 보내주신 충남교육에 대한 애정어린 지지와 성원 덕분에 학생 한명 한명의 표정이 환하게 변해가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인간과 인공지능이 함께 살아가야 하는 시대. 인간성을 회복하고, 함께 살아가는 자세와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는 미래교육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추진했던 주요사업의 성과는 더욱 발전시키고, 새로 필요한 사업은 현장과 소통하며 추진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참학력은 지식전달과 암기위주의 학력을 넘어 인문학적 소양과 생명존중, 타인에 공감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모두를 위한 학력입니다. 기계를 닮아가는 인간이 아닌 바른 인성을 가진 따뜻한 인간이 필요할 때입니다. 성적 보다는 성장, 개인의 지성 보다는 집단 지성, 소유 보다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미래인재를 온 동네가 함께 키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입니다. 충남교육은 그동안 협력과 성장, 과정을 중시하는 교육의 방향을 실천해 왔습니다. 올해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협력과 성장을 통해 진일보하는 충남교육이 되겠습니다.

2014년 7월, 취임식날 받은 뿔소라와 분필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소리에 귀 기울려 소통하는 교육감, 학생을 열정적으로 가르쳤던 선생님의 마음을 잊지 않는 교육감이 되라는 의미를 되새기며 남은 시간도 소중히 보내겠습니다.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완성해가는 충남교육의 새해 발걸음에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18년 무술년을 맞아 충남교육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는 한 해 되길 소망합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