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장애인체육센터’가 20일 준공식을 갖고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택수 정무부시장을 비롯해 김경훈 시의회 의장 등 주요인사와 장애인체육 관계자,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는 20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대전시 장애인체육센터’의 준공식을 가졌다.


이 센터는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센터는 유성구 덕명동 8번지일원(복용체육공원)에 총사업비 130억 원을 들여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4463㎡ 규모로 건립됐다.
 
설계단계부터 장애인체육 전문가의 참여로 가족샤워실, 경사로 등 각종 편의시설 설치로 장애인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공되어‘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우수)’을 받았다.
 
특히, 다목적체육관, 역도연습장, 탁구장, 체력증진센터 등 특화된 장애인 체육시설 설치로 농구, 럭비, 배드민턴, 보치아, 역도, 탁구 등 다양한 종목의 경기 및 훈련이 가능해져 일반장애인의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전문체육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화섭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선진국에서는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사람들에게 각종 지원과 혜택을 주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그렇지 못한 실정”이라며 “앞으로 장애인, 노인, 유아 등 체육 소외계층에 대한 생할체육을 확대해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대전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