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열린 문화가족 동아리 공연에서 평균나이 65세로 구성된 금빛무용단은 아이돌 못지않은 화려한 군무로 천여명의 관객들에게 큰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하고 있다./에이티엔뉴스=조문현 기자

제2회 청양문화예술제가 20~23일 4일간 청양문예회관에서 지역민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23일 군에 따르면 문화원 소속 문화예술단체들이 참여한 이번 예술제는 공연과 전시회를 통합한 종합문화예술제로 펼쳐졌다.

지역문화예술인들의 활동과 결과물을 군민들과 함께 즐기는 공유의 장으로 마련된 예술제는 80여 명의 회원단체에서 준비한 서예, 그림, 공예품 200여 점의 작품 전시회와 음악동아리 공연, 시낭송회 등을 선보였다.

특히 20일 열린 문화가족 동아리 공연에서 평균나이 65세로 구성된 금빛무용단은 아이돌 못지않은 화려한 군무로 천여명의 관객들에게 큰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했다.

이어진 축하공연에서는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서지우와 색소포니스트 김길호의 공연이 펼쳐져 예술제의 열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21일 문예회관 소강당에서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낭송가 들과 학생들이 어우러진 시낭송 콘서트가 열려 지역민들이 명사들과 함께 시를 읽으며 가을 정서를 만끽했다.사진은 시낭송가 임정민씨(청양군 의료원)가 '한용운 ㅡ 당신을 보았습니다'를 낭송하고 있다./에이티엔뉴스=조문현 기자

21일에는 서예, 사진, 미술, 규방공예, 전통매듭 전시회와 함께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낭송전문가들과 기관·단체장, 학생들이 어우러진 시낭송 콘서트가 열려 지역민들이 명사들과 함께 시를 읽으며 가을 정서를 만끽했다.

또 예술제 기간 동안 체험행사로 가훈써주기, 에코백만들기, 천연소이캔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돼 풍성한 문화예술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4일간 청명한 가을하늘과 함께하며 관객들로 북적였던 제2회 청양문화예술제는 지역문화예술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정체성을 확인하고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진우 문화원장은 "청양문화예술제를 통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분야의 문화향유를 이 가을 느낄 수 있는 따듯함과 함께 누릴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청양문화원이 문화예술의 창작과 보급, 국내외 문화교류사업 등 지역문화예술계를 이끄는 선도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노력들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