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장병, 경찰, 소방관들께 특별한 위로 드립니다.'

자료화면=성일종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서산.태안)

우리 덕담에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나라 안팎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추석 연휴만큼은 온갖 시름 다 내려놓으시고 고향에서 편안하고 따뜻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어느덧 국회에 등원한지 2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국회 보건복지위원으로서 국민의 보건과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복지, 보건 전반의 문제점들을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보다 질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장기요양시설과 어린이집 관련 제도를 개선해 가고 있으며 국민 먹거리와 의약품 안전에 대한 국민 불안을 감소시켜 드리고자 탁상행정에 머물고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처를 강하게 질타하고 조직의 혁신을 촉구한 바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 노인, 암환자,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아젠다를 선점하고자 20여 차례가 넘는 정책토론회를 개최해왔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실질적인 제도 개선과 정책 대안을 마련하여 장기요양시민감시단 등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습니다.
 
지역 발전을 위한 큰 그림 아래 '올해는 세부적 계획을 실행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대산공단 정밀화학단지 및 해수담수화 사업, 서산 한우개량사업소 내 생명공학밸리 조성, 가로림만 해역발전 프로젝트, 가뭄극복을 위한 아산호-삽교호-대호호 수계연결 추경예산 확보, 고용노동부 서산출장소 유치, 태안화력 온배수 피해보상 등 지역 숙원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태안 기업도시, 안면도 관광특구, 만리포와 천리포수목원을 중심으로 한 소원 관광벨트, 근흥 마리나항만 개발, 운산 보원사지 오층석탑 국보승격 등의 사업도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추석 연휴가 지나면 곧바로 국정감사'가 실시될 예정입니다.사회적 약자 편에서 억울한 이들의 눈물 닦아드릴 수 있도록 잘못된 제도와 관행을 꼼꼼하게 챙기고 고쳐나가겠습니다.
 
온가족이 둘러앉아 웃음꽃을 피울 수 있는 좋은 소식들을 더 많이 만들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연휴 기간에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국군장병, 경찰, 소방관 여러분께 특별한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유한국당 서산.태안 국회의원 성일종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